홈 > 토플 프라이머리 > 토플 프라이머리 스피킹(IBT)

토플 프라이머리

Writing Level Score CEFR
Typical students at this level:

대부분 정확하고 세부적으로 짦고, 일관성 있는 문장을 만들 수 있습니다.

17 B1
16

익숙한 상황을 묘사하고, 이야기나 서술에서의 생각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15 A2
14
13
12
11

사물, 장소, 일상적인 일 등을 묘사하고 서술할 수 있습니다.

10 A1
9
8
7
6

단어와 숙어를 사용하여 익숙한 상황을 묘사할 수 있습니다.

5 Below A1
4
3
2
1

TOEFL® Primary™ Writing

• 점수는 0점에서 17점 사이이며 (0~17) 각 레벨은 리본 개수로 표시 됩니다.
• 리본 개수에 따른 영어 실력 설명과 다음 단계를 위한 추천 영어 학습법이 각 단계별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 설명서 에 나온 리본 개수에 따른 영어 실력 설명과 다음 단계를 위한 추천 영어 공부 방법은 각 레벨에 맞추어져 있으며, 모든 학생들을 위한 방법이 아닙니다.
• 각 레벨의 학생들은 자신 보다 낮은 레벨의 학생들이 갖춘 영어 실력을 갖추고 있다는 뜻도 됩니다.
• 시험 점수는 성적표의 하단에 나와 있으며 성적표를 보면 해당 학생의 레벨과 영어 실력을 알 수 있습니다.

Writing 영어실력 설명 (레벨)

영어 원문 다운로드
레벨 영어 실력 다음 단계

4개중 4개의 리본

이 레벨의 학생은 일반적으로 짧고 일관성 있는 글을 자세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 학생은 다음과 같은 것을 할 수 있습니다 :

- 어휘 지식을 사용하여 다양한 일상적인 행동과 사물의 이름을 일관되게 지정하고 설명합니다
- 일상생활에서의 사건을 자세하게 묘사할 수 있습니다.
- 접속사를 잘 사용하여 문장 전체의 일관성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and, then, but, first, next, finally, and after)
- 정확한 구문, 단어, 문법형식, 대문자와 구두점을 사용하여 간단하고 복잡한 문장을 만들 수 있습니다.

글쓰기 능력을 향상 시키기 위해서 다음과 같은 것을 연습해야 합니다. :

- 일상적인 사건과 낯선 상황에 대한 묘사
- 친구에게 보내는 긴 메시지, 의견, 학술 주제 요약 등
   개인적, 학술적 목적을 위해 잘 만들어진 문단 작성하기
- 다양한 어휘, 문장 구조 및 문법 형식 사용

4개중 3개의 리본

이 레벨의 학생은 일반적으로 익숙한 상황을 설명하고 서술에서 그들의 생각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이 학생은 다음과 같은 것을 할 수 있습니다 :

- 어휘 지식을 사용하여 옷, 신체 부위 , 동물, 학용품 등 일상적인 행동과 사물의 이름을 짓고 설명합니다.
- 일상적인 사건에 대한 세부정보가 포함된 짧은 스토리를 묘사할 수 있습니다.
- 접속사를 사용하여 문장의 일관성을 줄 수 있습니다.
   (and, then, but, first, next, and finally)
- 몇가지 올바른 구문, 단어 선택 및 문법 형식으로 간단한 문장과 질문을 만들 수 있습니다.

글쓰기 능력을 향상 시키기 위해서 다음과 같은 것을 연습해야 합니다. :

- 전체 스토리가 일관성을 갖게 하기 위해 모든 세부사항이 연결된
   짧은 글 만들기
- 더 넓은 어휘와 다양한 문법 형식 및 구조를 사용하여 복장한 문장 쓰기

4개중 2개의 리본

이 레벨의 학생은 일반적으로 몇가지 사물, 장소, 일상적인 것들을 설명할 수 있습니다.
이 학생은 다음과 같은 것을 할 수 있습니다 :

- 학교와 가정에서 익숙한 사물과 활동을 설명하는 일반적인 단어사용
- 몇 개의 짧은 문장들로 짧은 이야기를 써 내려갈 수 있습니다.
- 짧고 간단한 문장 구성

글쓰기 능력을 향상 시키기 위해서 다음과 같은 것을 연습해야 합니다. :

- 일상적인 사건에 대한 짧은 설명 및 이야기 서술
- 문장에 세부 정보 추가하기
- 접속사로 자세한 정보 연결하기
   (and, then, but, first, next, and finally)
- 간단하고 복잡한 문장 만들기

4개중 1개의 리본

이 레벨의 학생은 단어와 간단한 구문들을 사용하여 익숙한 상황을 묘사합니다.
이 학생은 다음과 같은 것을 할 수 있습니다 :

- 간단한 단어나 쓰기를 할 때 음성학적 지식을 사용합니다.
- 문장을 쓸때 기본명사-동사 구문을 사용합니다.

글쓰기 능력을 향상 시키기 위해서 다음과 같은 것을 연습해야 합니다. :

- 집이나 학교에서 하는 활동, 일상생활의 사물 등의 단어와 구문 쓰기
- 익숙한 주제와 상황을 설명하는 간단한 문장 작성하기

Writing 채점 가이드

영어 원문 다운로드

다음의 커뮤니케이션 목표를 위해서는 :
설명, 텍스트 읽기 및 편집, 간단한 사건을 순서대로 배열하고 짧고 일관된 이야기를 작성한다.

레벨 언어 사용 및 내용과 설명
3

응시자는 커뮤니케이션 목표를 완전히 이루었습니다.

레벨 3에서 일반적인 응답은 아래의 특징을 보입니다.

• 응답에 적절한 세부 사항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주어진 단어들은 모두 사용 하였습니다.
• 연결어구와 함께 일관성 있는 답변을 유지합니다.
• 단어 선택, 문법 및 메커니즘(대문자, 구두점, 맞춤법)에 정확성을 보여주지만 조금의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2

응시자는 커뮤니케이션 목표를 일부 이루었습니다.

레벨 2에서 일반적인 응답은 아래의 특징을 보입니다.

• 응답은 부분적으로 완성되었고 몇가지의 알맞은 세부사항을 포함합니다. 주어진 단어의 일부를 사용 하였습니다.
• 응답의 일부는 일관성이 있고, 연결어구의 한계는 전반적인 일관성을 약화시킵니다.
• 문장구조의 다양성이나 통제력이 부족하다는 것을 보여주며 단어선택에 몇가지 오류가 포함 될 수 있습니다. (문장부호를 놓치거나 철자가 부정확함)

1

응시자는 커뮤니케이션 목표를 이루려고 노력합니다.

레벨 1에서 일반적인 응답은 아래의 특징을 보입니다.

• 응답이 불완전하고 주어진 문장이나 하나의 그림만 다룰 수 있습니다. 단일 단어, 짧은 구문 또는 단일문장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주어진 필수 단어 등을 거의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 응답의 대부분은 일관성이 없습니다.
• 단어 선택은 기본 또는 반복적이며 문법과 및 메커니즘(대문자, 구두점, 맞춤법)은 대부분 부정확합니다.
   응답은 대부분 평가하기에 너무 짧거나, 답변 전체에 주요 오류가 많습니다.

0

레벨 0의 일반적인 응답은 다음과 같습니다.

• 주제를 벗어남(다른 주제에 대한 외운 답변)
• 완전히 다른 언어 사용
• 무작위 문자 배열
• 답변 안함 (빈칸)
• 제공된 단어와 문장만만 사용 (새로운 단어 또는 문장사용 없음)
• “모르겠습니다.” 로 답변

[영문 인증서]

  • ① Writing에 대한 평가 레벨을 로 표시해 줍니다.

[영문 공식 성적표]

  • ① Writing 레벨 (리본1개~4개)
    ② Writing 점수 (0~17점)
    ③ 현재의 영어실력 설명
    ④ 다음 단계를 위한 추천 영어 학습
    ⑤CEFR level (BelowA1~B1)

    • 시험에 응시한 학생의 현재 쓰기 실력에 대한 평가가 나옵니다.
    • 현재 나의 영어 실력을 알고 영어 실력을 향상을 통해 다음 단계로 가기 위한
       추천 영어 공부 방법이 나옵니다.
    • CEFR 레벨 – 글로벌 영어 점수대와 비교한 각 학생 별의 영어 레벨이 나옵니다.

[국문 성적표]

  • -앞장-
    ① Total Score (0점~17점)
    ② Writing 등급 (1등급~4등급)
    ③ 나의 점수와 CEFR레벨
    ④ 성적 설명


    -뒷장-
    ⑤ 등급 설명
    ⑥ 점수별 CEFR 레벨 설명
    ⑦ CEFR 설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