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EFL® Junior™ Standard
영어 원문 다운로드중학생 ~ 고등학생
중/고등학교에서 학습하고 생활하는데 필요한 영어 능력을 평가하는 시험으로 다음 사항에 대한 이해를 테스트한다.
• 듣기 시험은 대화나 강의 등 실제 접할 수 있는 상황을 소재로 미국,영국,호주 등 다양한 발음으로 개별문항 (1개의 대화에 1문항),
또는 세트문항 (1개의 독백 또는 대화에 3개 이상의 문제)으로 구성
• 언어구조와 의미 시험은 서신,광고, 기사 등 다양한 지문에서 문장의 구조와 문맥을 바탕으로 적절한 어휘와 문법 사항을 선택하여 전체의 흐름으로 파악하고 이해할 수 있는 능력을 평가
• 읽기 시험은 일정, 이메일, 과학/사회 등의 아카데믹한 내용의 긴 단락을 이해하고 논리적인 사고를 통해 정답을 가려낼 수 있는 능력을 평가
평가 영역 | 문항 수 | 시험시간 |
---|---|---|
Listening Comprehension | 42 | 40분 |
Language Form and Meaning | 42 | 25분 |
Reading Comprehension | 42 | 50분 |
영역별 능력 평가
Listening Comprehenion Test는
다음과 같이 학생들의 능력을 평가한다.
1. 학교에서의 공지, 발표 등을 듣고 이해하는 능력
2. 일상 생활에서의 대화를 듣고 이해하는 능력
3. 수업, 토론 등을 듣고 이해하는 능력
듣기 지문은 대화나 강의 등 종류가 다양하며 실제로 할 수 있는 상황을 다루고 있습니다.
실제로 말을 주고 받을 때의 현장감을 최대한 자연스럽게 반영하고 있으며, Note-taking을 할 수 있으므로 단순히 기억력에 의존하여 문제를 풀기보다는 내용을 이해하고 정리하는 능력을 더 필요로 합니다.
Language Form and Meaning Test는
다음과 같이 학생들의 능력을 평가한다.
영어 문장의 구조와 어휘에 대한 이해를 평가
전체 문맥의 흐름을 파악하고 오류를 잡아내는 능력을 측정
한 문단(10~11 문장) 8~9 문항으로 구성
다독 및 어법에 초점을 맞춘 꾸준한 훈련 필요
Reading Comprehenion Test는
다음과 같이 학생들의 능력을 평가한다.
1. 학문적 지문을 읽고 이해하는 능력
2. 비학문적 지문을 읽고 이해하는 능력
독해 영역은 단순한 문장 해석과 문제 풀이를 벗어나 논리적인 사고를 통해 정답을 가려 낼 수 있는 능력을 평가합니다.
비 학문적, 학문적인 지문이 골고루 등장하나 TOEFL iBT와 달리 문제를 해결하는데 필요한 모든 정보가 지문 안에 있기 때문에 특별한 배경 지식은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Listening 질문유형 (Example Question)
학생들은 영어로 녹음된 다양한 대화와 대화를 바탕으로 질문에 답해야 한다.
첫 번째 유형은 교사나 다른 학교 직원이 학생들과 대화하는 것이다.
각각의 대화는 한 가지 질문이 뒤따른다.
각 질문에 대한 가장 좋은 답을 선택하고 답안지에 정답의 글자를 표시하라는 요청을 받게 된다.
학생들은 각각의 대화를 한 번만 들을 것이다.
두 번째 유형의 대화는 짧은 대화를 포함할 것이다.
각 대화마다 3개 이상의 질문이 뒤따른다.
학생은 각각의 질문에 대한 가장 좋은 답을 선택하라는 질문을 받게 될 것이다.
그 대화는 한 번만 들을 것이다.
세 번째 유형의 강연은 학문적 주제에 대한 대화나 토론이 될 것이다.
각각의 대화나 토론은 4개 이상의 질문이 뒤따를 것이다.
학생들은 각 질문에 대한 가장 좋은 답을 선택하고 답안지에 정답의 글자를 표시하라는 요청을 받게 될 것이다.
강연이나 토론은 한 번만 듣게 될 것이다.
아래는 학문적인 주제에 대한 강연이나 토론을 바탕으로 한 예시 질문들이다.
07. What is the main topic of the talk? (A) Unusual foods served in castles (B) The training of cooks in castles (C) The earliest known castle kitchen (D) The workings of a castle’s kitchen |
09. What does the teacher say about vegetables? (A) They were expensive. (B) They were grown in the castle’s garden. (C) They were bought from nearby villages. (D) They were kept frozen in winter. | |
08. What was important about the location of a castle’s kitchen? (A) It was connected to the great hall. (B) It was below the chef’s living area. (C) It allowed food to be served hot. (D) It protected castle residents from fires. |
10. According to the teacher, what was the chef’s main responsibility? (A) Managing the kitchen workers (B) Buying the ingredients for meals (C) Baking bread for everyone in the castle (D) Presenting the food to the king and queen | |
Language Form and Meaning 질문유형 (Example Question)
각각의 질문 안에는 문장을 완성하는 4가지 가능한 방법이 들어 있는 박스가 있다.
각 박스에서 문장을 올바르게 완성하는 단어 또는 단어를 선택하라는 메시지가 나타날 것이다.
아래는 언어구조와 의미에 대한 예시 질문들이다.
Reading 질문유형 (Example Question)
각 구절을 읽고 나면 그 뒤에 나오는 문항과 가능한 네 가지 답을 읽게 된다.
가장 좋은 답을 고를 것이다.
아래는 읽기 지문과 질문 샘플이다.
Standard Example Question 정답
Listening Comprehension Answer Key | |
---|---|
1. C | 6. D |
2. D | 7. B |
3. A | 8. B |
4. B | 9. A |
5. A | 10. D |
Language Form and Meaning Answer Key | |
---|---|
1. C | 7. D |
2. D | 8. A |
3. A | 9. C |
4. B | 10. B |
5. A | 11. B |
6. D | 12. D |
Reading Comprehension Answer Key | |||
---|---|---|---|
1. A | 6. B | 11. B | 16. C |
2. C | 7. A | 12. B | 17. B |
3. B | 8. A | 13. C | 18. D |
4. B | 9. B | 14. B | 19. D |
5. D | 10. D | 15. A | 20. 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