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수 범위 | 시험 평가 설명 | CEFR 레벨 |
---|---|---|
14-16 | 거의 항상 적절하고, 다양하고 효과적인 어휘와 문법을 사용하며 항상 청취자는 이해한다. | B2 |
11-13 | 보통 적절하고 효과적인 어휘와 문법을 사용하며 보통 청취자는 이해한다. | B1 |
8-10 | 가끔 청취자가 이해할 수 있는 말을 할 수 있다. | A2 |
8 아래 | 기초 어휘와 단순 문법 구조를 구사할 수 있다. | A2 아래 |
• 점수는 0점에서 16 사이입니다.
• 점수 범위별로 영어 실력 설명과 다음 단계를 위한 추천 영어 학습법이 각 단계별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 설명서에 나온 점수 범위에 따른 영어 실력 설명과 다음 단계를 위한 추천 영어 공부 방법은 각 레벨에 맞추어 져 있으며, 모든 학생들을 위한 방법이 아닙니다.
• 각 레벨의 학생들은 자신 보다 낮은 레벨의 학생들이 갖춘 영어 실력을 갖추고 있다는 뜻도 됩니다.
• 학생의 실력을 평가할 수 있는 CEFR 레벨을 같이 제공합니다.
Speaking 영어실력 설명 (점수 범위)
영어 원문 다운로드점수 범위 | 영어 실력 |
---|---|
14점~16점 |
14~16점 사이 점수의 응시자들은 일반적으로 아래의 것을 모두 할 수 있습니다.
• 대부분 일정한 수준으로 유창하게 답변함 |
11점~13점 |
11~13점 사이 점수의 응시자들은 일반적으로 아래의 것을 모두 할 수 있습니다.
• 보통 유창하며 지속적으로 말할 수 있으나 말하기 테스트에서 잠시 멈추거나 망설이면서 말함 |
8점~10점 |
8~10점 사이 점수의 응시자들은 일반적으로 아래의 것을 모두 할 수 있습니다.
• 몇 가지 간단한 주제들에 대해 유창하게 말할 수 있음 |
8점 이하 |
8점 이하의 일반적인 학생들은 다음의 기술을 향상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 최소 몇 가지 주제에 대해서라도 유창하게 말할 수 있는 능력 |
Speaking 채점 가이드 [Task 1 : 크게 읽기]
영어 원문 다운로드점수 | 숙련도와 정확도 설명 |
---|---|
4 |
이 레벨에서 일반적인 응답은 아래의 특징을 보입니다.
• 읽기는 대부분 유창하며 이해하기 쉽습니다. |
3 |
이 레벨에서 일반적인 응답은 아래의 특징을 보입니다.
• 읽기는 적절히 유창하며 이해하기 쉽습니다. |
2 |
이 레벨에서 일반적인 응답은 아래의 특징을 보입니다.
• 읽기는 눈에 띄게 끊기며 가끔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의미상 그룹화된 문구들과 상관없이 단어를 한마디씩 읽습니다.구두점은 가끔씩 표현되지 않습니다. |
1 |
이 레벨에서 일반적인 응답은 아래의 특징을 보입니다.
• 읽기는 잦은 시작과 끝으로 따라가기 어렵고 대부분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읽기는 불완전합니다. |
0 |
응답을 시도하지 않았거나 응답을 영어로 하지 않았거나 응답이 주제를 벗어났거나 평가하기에 불충분한 언어 |
Speaking 채점 가이드 [Task 2 : 6개 그림 설명]
영어 원문 다운로드점수 | 숙련도와 정확도 설명 |
---|---|
4 |
이 레벨에서 일반적인 응답은 아래의 특징을 보입니다.
• 이야기는 완전하며, 그림들에 적절하며 세부사항과 정교함을 포함합니다. 단지 내용 또는 일관성에서 사소한 실수가 있습니다. 사건들은 대등하게 전개되며 순서도 |
3 |
이 레벨에서 일반적인 응답은 아래의 특징을 보입니다.
• 이야기는 거의 완전 하지만, 내용 또는 일관성에서 눈에 띄는 실수가 있습니다. 몇몇 중요 사건을 설명하는데 세부사항 혹은 정교함이 부족합니다. 몇몇 세부사항은 |
2 |
이 레벨에서 일반적인 응답은 아래의 특징을 보입니다.
• 제한된 이야기의 전개. 대부분의 사건들은 몇몇 중요 사건을 설명할 때 정교함 혹은 세부사항이 거의 언급되지 않습니다. 그림들과 익숙하지 않은 청취자는 몇몇 사건들 |
1 |
이 레벨에서 일반적인 응답은 아래의 특징을 보입니다.
• 아주 제한된 이야기의 전개. 불완전 할 수 도 있습니다. 세부사항 혹은 정교함의 부족. |
0 |
응답을 시도하지 않았거나 응답을 영어로 하지 않았거나 응답이 주제를 벗어났거나 평가하기에 불충분한 언어 |
Speaking 채점 가이드 [Task 3,4 : 듣고 말하기]
영어 원문 다운로드점수 | 숙련도와 정확도 설명 |
---|---|
4 |
이 레벨에서 일반적인 응답은 아래의 특징을 보입니다.
• 내용은 완전하며 문제의 과업에 적절합니다. 사소한 실수가 있기는 하지만 중요 정보가 몇몇 상세함과 세부사항과 함께 일관적이고 적절히 전달됩니다. 생각들 사이의 |
3 |
이 레벨에서 일반적인 응답은 아래의 특징을 보입니다.
• 내용은 대부분 완전하며 문제의 과업에 적절합니다. 중요 정보는 적절히 전달 되지만 뒷받침하는 세부사항과 정교함은 제한적이거나 부족합니다. 사소한 부정확함 또는 |
2 |
이 레벨에서 일반적인 응답은 아래의 특징을 보입니다.
• 주요 사실의 일부 (혹은 전체)에서 전개가 대부분 제한적이고 하나씩 발표됩니다. 대부분의 시간 동안 사실들의 연결을 위해서는 청취자에게 의존합니다. 중요 정보는 |
1 |
이 레벨에서 일반적인 응답은 아래의 특징을 보입니다.
• 내용이 불완전 하고/또는 전개가 부족합니다. 전달되는 정보는 제한적이며 모호하거나 부정확 할 수 있습니다. |
0 |
응답을 시도하지 않았거나 응답을 영어로 하지 않았거나 응답이 주제를 벗어났거나 평가하기에 불충분한 언어 |
[영문 인증서]
① SPEAKING에 대한 평가를 점수로 표시합니다.
[영문 공식 성적표]
① SPEAKING 점수 (0~16)
② CEFR 레벨
③ 현재의 영어실력 설명
• 시험에 응시한 학생의 현재 말하기 실력에 대한 평가가 나옵니다.
• 현재 나의 영어 실력을 알고 영어 실력을 향상을 통해 다음 단계로 가기 위한
추천 영어 공부 방법이 나옵니다.
• CEFR 레벨 – 글로벌 영어 점수대와 비교한 각 학생 별의 영어 레벨이 나옵니다.
[국문 성적표]
-앞장-
① Total Score (0점~16점)
② Speaking 등급 (0등급~4등급)
③ 나의 점수와 CEFR레벨
④ 성적 설명
-뒷장-
⑤ 등급 설명
⑥ 점수별 CEFR 레벨 설명
⑦ CEFR 설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