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aking Level | Score | CEFR |
---|---|---|
Typical students at this level: | ||
영어로 서술을 확장하고, 여러 단계의 지시로 소통하며 이야기를 효과적으로 말합니다. |
27 | B2 |
26 | ||
25 | B1 | |
24 | ||
23 | ||
영어로 좋아하는 것을 표현, 설명하고 지시합니다. |
22 | |
21 | A2 | |
20 | ||
19 | ||
18 | ||
영어로 그들이 좋아하는 것을 말하고 어느 정도 지시를 합니다 . |
17 | |
16 | ||
15 | A1 | |
14 | ||
13 | ||
영어로 단어들과 간단한 문장을 사용해 말하기 시작합니다. |
12 | |
11 | ||
10 | ||
9 | Below A1 | |
8 | ||
7 | ||
영어로 단어와 간단한 구문들을 사용해 이야기하기를 시도합니다. |
6 | |
5 | ||
4 | ||
3 | ||
2 | ||
1 | ||
이 학생들은 시험에 응답하지 않았거나 영어로 대답하지 않았습니다. | 0 | Not Applicable (NA) |
TOEFL® Primary™ Speaking
• 점수는 0점에서 27점 사이이며 (0~27) 각 레벨은 리본 개수로 표시 됩니다.
• 리본 개수에 따른 영어 실력 설명과 다음 단계를 위한 추천 영어 학습법이 각 단계별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 설명서에 나온 리본 개수에 따른 영어 실력 설명과 다음 단계를 위한 추천 영어 공부 방법은 각 레벨에 맞추어 져 있으며, 모든 학생들을 위한 방법이 아닙니다.
• 각 레벨의 학생들은 자신 보다 낮은 레벨의 학생들이 갖춘 영어 실력을 갖추고 있다는 뜻도 됩니다.
• 시험 점수는 성적표의 하단에 나와 있으며 성적표를 보면 해당 학생의 레벨과 영어 실력을 알 수 있습니다.
Speaking 영어실력 설명 (레벨)
영어 원문 다운로드레벨 | 영어 실력 | 다음 단계 |
---|---|---|
5개중 5개의 리본 |
이 레벨의 학생은 영어로 서술을 확장하고, 여러 단계의 지시로 소통하며 이야기를 효과적으로 말합니다.
- 다양한 어휘와 문법적 구성을 효과적으로 사용 |
실력을 향상시키기 위해서 이 레벨의 학생은 :
- 나이에 맞는 학술적 내용을 읽고 듣는 연습을 합니다. |
5개중 4개의 리본 |
이 레벨의 학생들은 간단한 이야기들이나 자신의 나이에 맞는 학술적 글을 읽고 이해합니다.
- 적절한 단어 선택 사용 |
실력을 향상시키기 위해서 이 레벨의 학생은 :
- 익숙한 장소, 물건, 사람들을 묘사하는 일상적이지 않은 단어들을 학습합니다. |
5개중 3개의 리본 |
이 레벨의 학생들은 단순한 이야기를 이해할 수 있으며 자신의 나이에 맞는 학술적 글들도 이해하기 시작합니다.
- 의미를 전달하기 위해 단어들과 구문들 사용 |
실력을 향상시키기 위해서 이 레벨의 학생은 :
- 익숙한 장소, 물건 그리고 인물들을 묘사하는 단어들을 좀 더 학습합니다. |
5개중 2개의 리본 |
이 레벨의 학생들은 기초 단어들을 인지하기 시작합니다.
- 집, 학교, 가족, 색, 동물, 행동 등과 같은 익숙한 카테고리안에 일상적인 |
실력을 향상시키기 위해서 이 레벨의 학생은 :
- 익숙한 장소, 물건 그리고 인물들을 묘사하는 단어들을 좀 더 학습합니다. |
5개중 1개의 리본 |
이 레벨의 학생들은 기초 단어들을 이해하기 시작합니다. 이 학생은 다음과 같은 것을 할 수도 있습니다 :
- 집, 학교, 가족, 색, 동물, 행동 등과 같은 익숙한 카테고리안에 일상적인 |
실력을 향상시키기 위해서 이 레벨의 학생은 :
-일상적인 단어들을 학습하고 연습합니다. |
5개중 0개의 리본 |
이 학생들은 시험에 응답하지 않았거나 영어로 대답하지 않았다. |
Speaking 채점 가이드
영어 원문 다운로드다음의 커뮤니케이션 목표를 위해서는 :
단순한 사건을 설명하고 순서대로 나열한다. 지시를 한다.
레벨 | 언어 사용 및 내용과 설명 |
---|---|
5 |
응시자는 커뮤니케이션 목표를 완전히 이루었습니다. 레벨 5에서 일반적인 응답은 아래의 특징을 보입니다.
• 의미가 분명합니다. 문법과 단어 선택이 효과적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사소한 실수가 과업의 성과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연결사의 사용이 일관성을 지원합니다. |
4 |
응시자는 커뮤니케이션 목표를 이루었습니다. 레벨 4에서 일반적인 응답은 아래의 특징을 보입니다.
• 의미가 거의 분명합니다. 문법과 단어 선택에서 몇 개의 실수가 있지만, 과업을 여전히 성취했습니다. 아이디어의 연결에 연결사의 사용이 제한적입니다. |
3 |
응시자는 커뮤니케이션 목표를 일부 이루었습니다. 레벨 3에서 일반적인 응답은 아래의 특징을 보입니다.
• 의미가 가끔씩 모호합니다. 문법과 단어 선택에서 실수들이 있고 과업의 성과에 제한적입니다. 응답들은 연결사를 시도합니다. |
2 |
응시자는 커뮤니케이션 목표를 이루는데 제한적입니다. 레벨 2에서 일반적인 응답은 아래의 특징을 보입니다.
• 문법과 단어 선택의 오류로 인해 의미가 모호합니다. 연결사를 사용하려는 시도들은 성공적이지 않거나 없습니다. |
1 |
응시자는 커뮤니케이션 목표를 이루려고 노력합니다. 레벨 1에서 일반적인 응답은 아래의 특징을 보입니다.
• 의미는 잦은 실수들 때문에 모호합니다. 문법과 단어 선택은 아주 제한적이며 종종 부정확합니다. |
0 |
응시자는 커뮤니케이션 목표를 이루기 위해 시도하지 않았거나 영어로 대답하지 않았거나 응답이 주제와 관련이 없고 프롬프트(예시)를 말하고 있지 않습니다. |
Speaking 채점 가이드
영어 원문 다운로드
다음의 커뮤니케이션 목표를 위해서는 :
기본 감정, 느낌 그리고 의견을 표현한다.
간단한 설명을 한다. 간단한 요청을 한다. 문의를 한다.
레벨 | 영어 실력 |
---|---|
3 |
응시자는 커뮤니케이션 목표를 완전히 이루었습니다. 레벨 3에서 일반적인 응답은 아래의 특징을 보입니다.
• 의미가 분명합니다. 사소한 실수가 과업의 성과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
2 |
응시자는 커뮤니케이션 목표를 일부 이루었습니다. 레벨 2에서 일반적인 응답은 아래의 특징을 보입니다.
• 의미가 거의 분명합니다. 문법과 단어 선택에서 몇 개의 실수는 과업의 성취를 방해 합니다. |
1 |
응시자는 커뮤니케이션 목표를 이루려고 노력합니다. 레벨 1에서 일반적인 응답은 아래의 특징을 보입니다.
• 의미는 문법과 단어 선택에서의 잦은 실수들 때문에 모호합니다. |
0 |
응시자는 커뮤니케이션 목표를 이루기 위해 시도하지 않았거나 영어로 대답하지 않았거나 응답이 주제와 관련이 없고 프롬프트(예시)를 말하고 있지 않습니다. |
[영문 인증서]
① SPEAKING에 대한 평가 레벨을 로 표시해 줍니다.
[영문 공식 성적표]
① Speaking 레벨 (리본1개~5개)
② Speaking 점수 (0~27점)
③ 현재의 영어실력 설명
④ 다음 단계를 위한 추천 영어 학습
⑤ CEFR level (BelowA1~B2)
• 시험에 응시한 학생의 현재 말하기 실력에 대한 평가가 나옵니다.
• 현재 나의 영어 실력을 알고 영어 실력을 향상을 통해 다음 단계로 가기 위한
추천 영어 공부 방법이 나옵니다.
• CEFR 레벨 – 글로벌 영어 점수대와 비교한 각 학생 별의 영어 레벨이 나옵니다.
[국문 성적표]
-앞장-
① Total Score (1점~27점)
② Speaking 등급 (1등급~5등급)
③ 나의 점수와 CEFR레벨
④ 성적 설명
-뒷장-
⑤ 등급 설명
⑥ 점수별 CEFR 레벨 설명
⑦ CEFR 설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