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토플 프라이머리 > 토플 프라이머리 스피킹(IBT)

토플 프라이머리

Speaking Level Score CEFR
Typical students at this level:

영어로 서술을 확장하고, 여러 단계의 지시로 소통하며 이야기를 효과적으로 말합니다.

27 B2
26
25 B1
24
23

영어로 좋아하는 것을 표현, 설명하고 지시합니다.

22
21 A2
20
19
18

영어로 그들이 좋아하는 것을 말하고 어느 정도 지시를 합니다 .

17
16
15 A1
14
13

영어로 단어들과 간단한 문장을 사용해 말하기 시작합니다.

12
11
10
9 Below A1
8
7

영어로 단어와 간단한 구문들을 사용해 이야기하기를 시도합니다.

6
5
4
3
2
1
이 학생들은 시험에 응답하지 않았거나 영어로 대답하지 않았습니다. 0 Not Applicable
(NA)

TOEFL® Primary™ Speaking

• 점수는 0점에서 27점 사이이며 (0~27) 각 레벨은 리본 개수로 표시 됩니다.
• 리본 개수에 따른 영어 실력 설명과 다음 단계를 위한 추천 영어 학습법이 각 단계별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 설명서에 나온 리본 개수에 따른 영어 실력 설명과 다음 단계를 위한 추천 영어 공부 방법은 각 레벨에 맞추어 져 있으며, 모든 학생들을 위한 방법이 아닙니다.
• 각 레벨의 학생들은 자신 보다 낮은 레벨의 학생들이 갖춘 영어 실력을 갖추고 있다는 뜻도 됩니다.
• 시험 점수는 성적표의 하단에 나와 있으며 성적표를 보면 해당 학생의 레벨과 영어 실력을 알 수 있습니다.

Speaking 영어실력 설명 (레벨)

영어 원문 다운로드
레벨 영어 실력 다음 단계

5개중 5개의 리본

이 레벨의 학생은 영어로 서술을 확장하고, 여러 단계의 지시로 소통하며 이야기를 효과적으로 말합니다.
또한 성공적으로 질문하고 간단한 요청을 합니다. 이 학생은 다음과 같은 것을 할 수 있습니다 :

- 다양한 어휘와 문법적 구성을 효과적으로 사용
- 서술을 확장, 지시 그리고 이야기를 말하기 위한 적절한 세부사항을 포함
- 이해하기 쉬운 지시와 이야기를 만들 수 있도록 단어들과 구문들을 연결하는
   것과 같은 문장 구조를 포함
- 질문과 요청을 적절히 하고 의미를 전달하기 위해 억양을 사용
- 발음 혹은 억양에 거의 문제없이 유창하게 말함

실력을 향상시키기 위해서 이 레벨의 학생은 :

- 나이에 맞는 학술적 내용을 읽고 듣는 연습을 합니다.
- 나이에 맞는 학술적 내용에 대해 말하고 쓰는 연습을 합니다.
- 학생의 영어 실력에 대해 좀 더 많은 정보를 얻기 위해
   TOEFL Junior Speaking 시험 응시를 고려합니다.

5개중 4개의 리본

이 레벨의 학생들은 간단한 이야기들이나 자신의 나이에 맞는 학술적 글을 읽고 이해합니다.
이 학생은 다음과 같은 것을 할 수 있습니다 :

- 적절한 단어 선택 사용
- 생각을 전달하기 위해 완전한 문장을 사용
- 적절한 문법 구조 사용
- 문의와 요청 문장을 만들기 시작
- 발음과 억양에 거의 문제없이 정확이 말함

실력을 향상시키기 위해서 이 레벨의 학생은 :

- 익숙한 장소, 물건, 사람들을 묘사하는 일상적이지 않은 단어들을 학습합니다.
- 일상 생활과 관련된 주제들에 대해서 묻고 답하기를 연습합니다.
- 학생이 읽는 이야기 그리고 보는 프로그램에서 장소,
   인물 그리고 사건들에 대한 세부 사항 말하는 것을 연습합니다.

5개중 3개의 리본

이 레벨의 학생들은 단순한 이야기를 이해할 수 있으며 자신의 나이에 맞는 학술적 글들도 이해하기 시작합니다.
이 학생은 다음과 같은 것을 할 수 있습니다 :

- 의미를 전달하기 위해 단어들과 구문들 사용
- 사물이나 행동을 설명하기 위해서 제한된 수의 문법 구조를 사용
- 질문과 요청을 하기 시작
- 사건의 단계들로 의사소통하기 시작
- 단어와 문장 발음을 대부분 정확하게 함

실력을 향상시키기 위해서 이 레벨의 학생은 :

- 익숙한 장소, 물건 그리고 인물들을 묘사하는 단어들을 좀 더 학습합니다.
- 일상 생활 주제에 대해 묻고 답하는 연습을 합니다.
- 학생이 읽는 이야기 그리고 보는 프로그램에서 발생하는 것들을 문장으로
   묘사하는 연습을 합니다.

5개중 2개의 리본

이 레벨의 학생들은 기초 단어들을 인지하기 시작합니다.
이 학생은 다음과 같은 것을 할 수도 있습니다 :

- 집, 학교, 가족, 색, 동물, 행동 등과 같은 익숙한 카테고리안에 일상적인
   단어들 말하기
- 짧고 간단한 문장으로 의사소통
   (예: THE TIGER IS BIG. THE ZOO HAS TWO BIRDS.)
- 단어들과 구문들을 정확하지만 가끔 느리게 발음

실력을 향상시키기 위해서 이 레벨의 학생은 :

- 익숙한 장소, 물건 그리고 인물들을 묘사하는 단어들을 좀 더 학습합니다.
- 일상 생활 주제에 대해 묻고 답하는 연습을 합니다.
- 학생이 읽는 이야기 그리고 보는 프로그램에서 발생하는 것들을 묘사하는
   연습을 합니다.

5개중 1개의 리본

이 레벨의 학생들은 기초 단어들을 이해하기 시작합니다. 이 학생은 다음과 같은 것을 할 수도 있습니다 :

- 집, 학교, 가족, 색, 동물, 행동 등과 같은 익숙한 카테고리안에 일상적인
   단어들 말하기.
- 간단한 구문으로 말하기

실력을 향상시키기 위해서 이 레벨의 학생은 :

-일상적인 단어들을 학습하고 연습합니다.
- 그림에서 보이는 것의 이름을 말합니다. (예: I see a house.)
- 학생이 좋아하는 물건, 활동에 대해서 문장으로 말하는 연습을 합니다.

5개중 0개의 리본

이 학생들은 시험에 응답하지 않았거나 영어로 대답하지 않았다.

Speaking 채점 가이드

영어 원문 다운로드

다음의 커뮤니케이션 목표를 위해서는 :
단순한 사건을 설명하고 순서대로 나열한다. 지시를 한다.

레벨 언어 사용 및 내용과 설명
5

응시자는 커뮤니케이션 목표를 완전히 이루었습니다.

레벨 5에서 일반적인 응답은 아래의 특징을 보입니다.

• 의미가 분명합니다. 문법과 단어 선택이 효과적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사소한 실수가 과업의 성과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연결사의 사용이 일관성을 지원합니다.
• 응답이 완전합니다. 사건들은 적절하게 설명되었으며 이해하기 쉽습니다.
• 말이 충분히 자연스럽고 자신감 있는 속도로 전달되어 자연스럽습니다. 발음과 억양에 실수가 거의 없습니다. 청취자는 이해하기위해 노력할 필요가 거의 없습니다.

4

응시자는 커뮤니케이션 목표를 이루었습니다.

레벨 4에서 일반적인 응답은 아래의 특징을 보입니다.

• 의미가 거의 분명합니다. 문법과 단어 선택에서 몇 개의 실수가 있지만, 과업을 여전히 성취했습니다. 아이디어의 연결에 연결사의 사용이 제한적입니다.
• 응답은 거의 완성되었습니다. 설명은 사소한 실수 혹은 부정확 것들을 포함하지만, 사건들은 순조롭게 이어집니다.
• 말은 약간의 머뭇거림과 끊김이 있지만 대부분 자연스럽고 일관됩니다. 발음과 억양에 사소한 실수가 있습니다. 청취자는 이해를 위해 아주 약간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3

응시자는 커뮤니케이션 목표를 일부 이루었습니다.

레벨 3에서 일반적인 응답은 아래의 특징을 보입니다.

• 의미가 가끔씩 모호합니다. 문법과 단어 선택에서 실수들이 있고 과업의 성과에 제한적입니다. 응답들은 연결사를 시도합니다.
• 응답들은 어느정도 완성되어 있습니다. 실수들과 부정확 함은 청취자가 중요 사건 사이를 채울 것을 요구합니다.
• 말이 전체적으로 일관적이지만 속도가 느리고, 끊김이 있거나 머뭇거림이 있습니다. 발음과 억양에 실수들이 있습니다. 청취자는 이해를 위해 노력을 해야 합니다.

2

응시자는 커뮤니케이션 목표를 이루는데 제한적입니다.

레벨 2에서 일반적인 응답은 아래의 특징을 보입니다.

• 문법과 단어 선택의 오류로 인해 의미가 모호합니다. 연결사를 사용하려는 시도들은 성공적이지 않거나 없습니다.
• 응답은 대부분 불완전합니다. 여러 실수와 공백은 청취자가 익숙하지않은 사건들은 이해하는 것을 어렵게 합니다. 의미 있는 내용은 반복적으로 전달됩니다.
• 말이 확연히 느리고 끊어지거나 전체적으로 머뭇거림이 있고 오랜 시간 멈춥니다. 발음과 억양에 잦은 실수가 있습니다. 청취자는 이해를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1

응시자는 커뮤니케이션 목표를 이루려고 노력합니다.

레벨 1에서 일반적인 응답은 아래의 특징을 보입니다.

• 의미는 잦은 실수들 때문에 모호합니다. 문법과 단어 선택은 아주 제한적이며 종종 부정확합니다.
• 응답은 불완전합니다. 중대 실수와 공백은 사건들을 불명확하게 합니다. 응답은 주제와 관련 있는 한 개 혹은 몇 개의 단어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매우 반복적입니다.
• 말이 일관적이지 않거나 대부분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발음과 억양에 많은 오류가 있습니다. 청취자는 이해를 위해 노력을 많이 해야 합니다.

0

응시자는 커뮤니케이션 목표를 이루기 위해 시도하지 않았거나 영어로 대답하지 않았거나 응답이 주제와 관련이 없고 프롬프트(예시)를 말하고 있지 않습니다.

Speaking 채점 가이드

영어 원문 다운로드

다음의 커뮤니케이션 목표를 위해서는 :
기본 감정, 느낌 그리고 의견을 표현한다.
간단한 설명을 한다. 간단한 요청을 한다. 문의를 한다.

레벨 영어 실력
3

응시자는 커뮤니케이션 목표를 완전히 이루었습니다.

레벨 3에서 일반적인 응답은 아래의 특징을 보입니다.

• 의미가 분명합니다. 사소한 실수가 과업의 성과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응답이 정확하며 완전하고 내용이 문항의 과업에 적절합니다.
말이 이해하기 쉽고 전달이 자연스럽습니다. 청취자는 이해하기 위해 아주 조금 노력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2

응시자는 커뮤니케이션 목표를 일부 이루었습니다.

레벨 2에서 일반적인 응답은 아래의 특징을 보입니다.

• 의미가 거의 분명합니다. 문법과 단어 선택에서 몇 개의 실수는 과업의 성취를 방해 합니다.
응답은 완전히 정확 하거나 완성되지 않고, 내용은 과업에 완전히 적절하지는 않습니다.
말은 일반적으로 이해할 수 있지만 전달이 느리고 끊김이 있거나 머뭇거림이 있습니다. 청취자는 이해를 위해 약간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1

응시자는 커뮤니케이션 목표를 이루려고 노력합니다.

레벨 1에서 일반적인 응답은 아래의 특징을 보입니다.

• 의미는 문법과 단어 선택에서의 잦은 실수들 때문에 모호합니다.
응답이 부정확하거나 불완전하거나 내용이 문항의 과업에 부적절합니다.
말이 대부분 이해하기 어렵거나 일관적이지 않습니다. 청취자는 이해를 위해 노력을 많이 해야 합니다.

0

응시자는 커뮤니케이션 목표를 이루기 위해 시도하지 않았거나 영어로 대답하지 않았거나 응답이 주제와 관련이 없고 프롬프트(예시)를 말하고 있지 않습니다.

[영문 인증서]

  • ① SPEAKING에 대한 평가 레벨을 로 표시해 줍니다.

[영문 공식 성적표]

  • ① Speaking 레벨 (리본1개~5개)
    ② Speaking 점수 (0~27점)
    ③ 현재의 영어실력 설명
    ④ 다음 단계를 위한 추천 영어 학습
    ⑤ CEFR level (BelowA1~B2)

    • 시험에 응시한 학생의 현재 말하기 실력에 대한 평가가 나옵니다.
    • 현재 나의 영어 실력을 알고 영어 실력을 향상을 통해 다음 단계로 가기 위한
       추천 영어 공부 방법이 나옵니다.
    • CEFR 레벨 – 글로벌 영어 점수대와 비교한 각 학생 별의 영어 레벨이 나옵니다.

[국문 성적표]

  • -앞장-
    ① Total Score (1점~27점)
    ② Speaking 등급 (1등급~5등급)
    ③ 나의 점수와 CEFR레벨
    ④ 성적 설명


    -뒷장-
    ⑤ 등급 설명
    ⑥ 점수별 CEFR 레벨 설명
    ⑦ CEFR 설명